‘여름이면 얇아진 겉옷에 비치지 않는 흰 속옷’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 민소매 셔츠, 시스루 등의 얇은 옷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화려한 속옷이 여름 패션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서 6월 들어(6/1~6/24) 속옷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화려한 색상과 디자인의 속옷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운데 특히 X자, 레이스 등으로 노출을 하면서 어깨끈을 강조한 브래지어 판매량이 전월 대비 196% 늘었다. 이와 함께 스트라이프, 그래픽 패턴 등이 들어간 화려한 스타일의 브래지어 판매량 역시 전월 대비 54% 증가했다.

최근 젊은 2030세대에서 베이직한 화이트 티셔츠나 민소매 셔츠 등의 심플한 아이템에 속옷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며 포인트를 주는 연출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어깨가 드러나는 티셔츠나 민소매 셔츠를 X자 어깨끈 브래지어와 매치하면 심플한 패션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섹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속이 비치는 화이트 혹은 블랙 색상의 시스루 의상에 화려한 색상과 패턴이 돋보이는 브래지어를 매치하는 것도 포인트가 된다.

남성 역시 화려한 컬러 속옷을 찾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화려한 컬러의 남성 언더웨어 판매량은 전월에 비해 74% 증가했는데, 특히 시원한 느낌을 주는 민트, 블루 계열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 민트 컬러는 전월 대비 110% 증가했으며 블루 컬러 제품도 78% 증가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독특한 컬러인 핑크 컬러를 구매한 사람도 63%나 늘어났다.

반면 화려한 속옷의 판매가 급증한 가운데 화이트, 누드톤의 속옷 판매는 다소 주춤했다. 브래지어의 경우 화이트 계열 브래지어 판매량은 전월에 비해10% 소폭 증가했으며, 누드톤 제품들도 전월 대비 9% 소폭 증가했다.

아이스타일24 트렌디/언더웨어 카테고리 담당 손지인 MD는 “예전에는 가리기만 했던 속옷도 이제는 노출하는 방법에 따라 하나의 좋은 패션 연출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냉감 소재와 땀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은 인견 소재의 속옷을 찾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7월 20일까지 최대 86%까지 할인되는 ‘언더웨어 초특가 대전’ 이벤트를 열고, 여성 속옷 전문 브랜드 고아라의 브래지어, 팬티 세트를 단독특가 3800원, 트라이의 남성 트렁크를 3400원 등 파격가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