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탐정협회 하금석 회장과 NFT 전문업체인 미셀원홀딩스() 이종국 총재는 종로구 한국특수교육재단 대강당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한국공인탐정협회의 탐정 캐릭터인 피아엘(PIA-el) NFT 민팅을 통해 미쉘원홀딩스()의 코리아 NFT마켓플레이스에 상장하는 등 사업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스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기종 대한공인탐정연구원 원장, 미쉘원홀딩스그룹 원명예 회장,이디안재단(이재광 회장, 이종국 대표, 이연정 이사를 비롯하여 여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미쉘원홀딩스()NFT 민팅 (발행)을 위해서 한국표준경영원에 ISO9001/ ISO45001 인증을 받아 코인 국제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카엘 NFT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발행하는 각종 NFT 거래와 함께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들도 경매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코리아마켓 플레이스를 운영하여 가시적 성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공인탐정협회는 대한민국 탐정 분야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외 관련기관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한국의 탐정 제도 학술연구 개발은 물론 전문교육 등 국내 탐정 제도 도입을 위해 22년간 탐정업 법제화 추진을 해온 유일한 탐정 전문 교육기관으로 알려져있다. 본 협회는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2009-1)PIA탐정사 자격취득 과정을 대학교, 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일반공개시험 과정을 통해 탐정 민간조사 전문인력을 양성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8000명의 국내 최다, 탐정자격 취득자를 배출하여 각 전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한국공인탐정협회는 NFT 마켓플레이스 시장을 선점한 미쉘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피아엘 탐정 캐릭터를 활용하여 PIA 탐정사 회원들과 함께 디지털 자산 관련 상품화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특수교육재단의 하금석 회장은 한국공인탐정협회의 NFT 캐릭터 피아엘 (PIA-el)과 PIA  명탐정 마스코트 등을 미쉘원과의 협약을 통해 탐정 디지털 콘텐츠로 개발하여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PIA협회의 성장동력을 다변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공인탐정협회는 피아엘(PIA-el) NFT 의 코리아마켓 플레이스 상장을 시작으로 NFT 등 가상자산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사이버 명탐정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상담은 1599-62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