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2015 나눔‧시민사회단체 신년하례회에서 나눔교육사 3급 자격증을 수여했다.
▲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2015 나눔‧시민사회단체 신년하례회에서 나눔교육사 3급 자격증을 수여했다.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014년 7월 30일 나눔국민운동본부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나눔국민운동본부가 제공하는 각종 나눔 관련 콘텐츠를 통해 나눔교육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공동연구·협력사업 발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유관기관 상호협력 등의 사업들을 함께 진행시켜 나가고 있다.

2014년 나눔리더 양성교육은 기본과정, 보수과정, 전문과정으로 구성된 체계화된 교육으로 이루어져 기본과정 29명, 보수과정 22명, 전문과정 2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50시간을 이수한 8명의 수료생들은 2015 나눔·시민사회단체 신년하례회에 참석하여 나눔교육사 3급 자격증을 수여하고, 나눔교육사로서 새 출발을 하는 의미에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이번 나눔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운동을 활성화시켜 나눔문화 확산과 홍보가 더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 제1기 나눔교육사 중 여모씨(백석동 복지위원)는 “나눔리더 양성교육 수료 후 모임을 통해 나눔교육 관련 실천프로그램안을 연구하고 시연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리더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나눔리더 양성교육은 나눔과 나눔교육에 대한 다양한 사례교육과 프로그램들로 구성을 하여 6월부터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보수과정 및 전문과정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