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서를 주고받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左) 총장과 한국자격관리협회 하금석(右) 회장
▲ 협약서를 주고받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左) 총장과 한국자격관리협회 하금석(右) 회장

국내 유일의 탐정 자격증인 PIA 민간조사사 운영기관인 한국자격관리협회는 2017년 10월 18일 사단법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와 서울 종로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대회의실에서 PIA드론조종사 자격 운영을 협력을 위한 양 단체간의 업무교류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자격관리협회 하금석 회장,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사무총장, 대한공인탐정연구원 백기종 원장, 한국교육문화재단 정동건 이사장, 탑건드론 안재호 대표 등이 참석하여 PIA드론조종사 자격운영 발전과 상호 교류에 대한 업무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새로이 하나가 된 한국자격관리협회와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21C 유망직종인 드론조종사 자격증 운영에 대한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앞으로 한국자격관리협회 및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의 PIA 회원들은 드론 조종에 관한 실무 교육이나 전문기술 장비에 대한 부분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김으로써, 추후 사립탐정이 우리나라에서 신직업으로 지정될 것을 대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한국의 탐정(민간조사) 제도 정착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격관리협회 홈페이지(www.kpia.co.kr) 및 전화(☎1599-6272)로 연락하면 자세한 소식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