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과 대한민국탐정협회 박기륜 총재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과 대한민국탐정협회 박기륜 총재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대한민간조사협회, 대한민국탐정협회, (사)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 및 국내 유일의 탐정 민간자격 발급기관인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이 4개의 단체는 2017년 6월 20일 종로의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대회의실에서 한국탐정제도 조기 정착을 위하여 대국민 소통과 창구의 단일화 협회 학술연구 교육 등 통합을 목적으로 상호 탐정업무를 교류하여 협력체계 구축으로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외국 탐정협회, 업체와 공조체계 구축으로 각종 사건.사고 교류 등, 국제 탐정(민간조사)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목적으로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단체를 결성하였다.

이날 결성식에는 (사)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 강영규 회장, 대한민국탐정협회 박기륜 총재,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 및 국내 PIA 자격을 취득하고 일본․미국․호주 등 해외 공인탐정 연수교육을 이수하고 공인탐정 자격을 취득한 국제공인탐정연합 회원들도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탐정제도 정착과 상호 국제교류에 대한 발전방향에 대하여 약속을 하였으며,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초대 회장으로 박기륜 전 충남경찰청장을 추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결성을 통해 새롭게 하나가 된 네 단체는 탐정 업무 교류에 대한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결성을 마친 후 네 단체 임원들이 모여 화합을 다지고 있다.
▲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결성을 마친 후 네 단체 임원들이 모여 화합을 다지고 있다.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은 지난 2000년부터 한국탐정제도 법제화 추진을 위해 학술 연구 개발은 물론 전문서적 발간 및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 개발원에 등록(제2009-0001호)된 PIA 민간조사 전문 대학교 최고위과정 및 일반 공개시험으로 약 3000여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하여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PIA 탐정 전문 인력양성에 노력을 하고 있는 대한민간조사협회의 하금석 회장은 새로이 탄생하는 글로벌공인탐정연합회 박기륜 회장과 업무 공조를 통하여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하였으다. 아울러 PIA 탐정 자격 취득자들은 앞으로 탐정(민간조사)에 대한 더많은 정보, 교육 및 전문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고 머지않아 공인탐정 제도가 정착될 것을 대비하여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해졌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