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간조사협회와 필리핀탐정민간조사협회는 2017년 3월 26일 필리핀 현지의 필리핀탐정민간조사협회 회의실에서 국제업무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 유기적 연대를 확립, 학술연구, 교육, 전문기술 장비와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탐정(민간조사) 사업을 협력을 위한 양국 간의 국제 업무교류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 하만정 상임고문 등이 한국을 대표에 자리를 빛냈으며, 필리핀 측에서는 필리핀탐정민간조사협회 에디슨 콜린드레스 대표, 정민재 지사장 등이 참석하여 한국과 필리핀의 탐정(민간조사) 제도 발전과 상호 교류에 대한 업무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새로이 하나가 된 대한민간조사협회와 필리핀탐정민간조사협회는 국제 업무 교류에 대한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의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앞으로 대한민간조사협회 PIA 회원들은 해외를 통한 교육이나 전문기술 장비에 대한 부분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김으로써, 추후 사립탐정이 우리나라에서 신직업으로 지정될 것을 대비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한국의 탐정(민간조사) 제도 정착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간조사협회 홈페이지 및 전화로 연락하면 자세한 소식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