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크리와 레드인 왕홍왕 MOU 체결 현장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 미디어크리와 레드인 왕홍왕 MOU 체결 현장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중국 수출 및 마케팅 전문 기업 미디어크리의 한차이나 사업단이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전라북도와 서울에서 3박4일간 ‘제1회 한차이나 왕홍 및 웨이상 동시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수십만에서 수백만 팔로워를 거느린 중국 내 유명 파워블로거와 모바일 방송 진행자(BJ) 13명으로 구성된 왕홍(网红)들과 5명의 웨이상(모바일 및 온라인 파워셀러)들을 동시에 초청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내 30개 중소 제조기업들의 상품 및 전라북도의 유명한 전통시장인 남부시장과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를 중국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향후 국내를 찾아 올 요우커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다.

더불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시글 활동을 전담하는 왕홍들은 중국판 블로거 사이트인 웨이보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소후 닷컴 등에 상품 및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기사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여러 정보가 노출되도록 유도할 뿐 아니라 중국 내 검색 상위 노출을 통해 홍보 효과를 더욱 더 높여줄 계획이다.

▲ 중국 레드인 왕홍왕 대표와 9명의 왕홍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 중국 레드인 왕홍왕 대표와 9명의 왕홍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상품 중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품들은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웨이상 및 왕홍들을 국내에 초대해 준 에이전시 등을 통해 중국 내 여러 바이어들 및 소비자들에게 수출·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미디어크리 한차이나 사업단과 중국 내 마케팅 전문 그룹인 ‘레드인 왕홍왕(Red in 网红网)’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더 활발해질 중국 왕홍 마케팅 사업과 그를 기반으로 한 중국 내 온라인 유통사업을 본격화 하기 위해 이번 행사 가운데 본격적인 MOU를 체결하기도 하였다.

레드인 왕홍왕은 3,000명 이상의 왕홍들을 거느린 중국 내 top 3 왕홍 전문 에이전시로서, 창립자인 CEO 씨에리밍(XIE LIMING) 씨는 중국 내 왕홍 마케팅 1세대로 알려진 유명한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 회사는 현재 중국 내 대기업들뿐 아니라 해외 대기업들의 중국 왕홍 마케팅 관련 업무를 대행할 정도로 이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향후에는 미디어크리와 함께 한국 기업의 중국 마케팅 대행 사업 및 왕홍들을 통한 중국 내 B2C2C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하였다.

▲ 11월 4일 실시간 방송은 시청자수 113만명, 좋아요 178만3천명, 댓글 581건을 기록했다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 11월 4일 실시간 방송은 시청자수 113만명, 좋아요 178만3천명, 댓글 581건을 기록했다 (사진제공: 미디어크리)

양사는 경쟁력이 좋은 국내 중소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도 왕홍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이를 통한 중국 내수 판매에서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개발하는 데 더욱 노력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