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6월 18일 한국자격관리협회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한국민간자격협회의 인증하에 치러진 제14회 연예인관리사(매니저) 자격취득 공개시험의 합격자들에 대한 기본교육 겸 자격 수여식이 2016년 8월 6일(토) 서울 종로 소재 한국자격관리협회 교육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이 성황을 이루고 있고 그에 따라 연예인들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바쁜 연예인들의 업무를 관리하고 대행하는 연예인관리사(매니저)가 화제의 중심에 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조도형 교수는 “실력뿐만이 아니라 인성과 지성이 겸비되어야 되는 연예인을 관리·운영하는 연예인매니저도 이제는 연예인과 동일하게 인성과 지성이 필요하고 그리고 체계적인 교육적 시스템이 필요한 시기가 되었다. 이에, 현재 연예인관리사(매니저)는 꼭 필수한 자격으로 그 자리를 확고히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예인관리사(매니저) 자격시험을 주관 및 시행하고 있는 한국자격관리협회에 따르면 그간 연예인관리사(매니저) 자격시험은 총 14회 실시되었으며 250여명의 자격취득자를 배출하였다고 한다.

한국자격관리협회의 하금석 회장은 “한국의 연예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 연예인관리사(매니저)는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활동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전문자격증이다”라고 덧붙였다.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여 무사히 기본교육까지 수료한 연예인관리사(매니저) 합격자들이 앞으로 한국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든든한 역군으로 거듭날지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