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시간 : 2020.2.26 수 22:02

"펭수 참치 나왔다"…동원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 출시

윤수희l승인2020.01.09l수정2020.01.09 10:1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동원F&B가 펭수와 손잡고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출시했다.

9일 동원F&B에 따르면 일반 살코기 참치캔보다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은 DHA 함량을 늘려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돼, 원하는 디자인의 펭수참치를 눈으로 보고 골라살 수 있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이다. 살코기참치캔 135g 6캔 묶음으로 가격은 1만148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남극참치나 펭수참치 인증샷에 필수 해시태그(#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는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참치는 협업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 구현에 나섰다"며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