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도 서구화된 식생활과 오염된 환경으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친환경 또는 유기농 먹거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다. 또한 건강한 삶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식품, 가공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 모든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다.

한국유기농업협회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KOTRA, 농촌진흥청 후원 아래 ‘대한민국 친환경농업대전 2015 - 제14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5’가 오는 5월 30일(토)부터 6월 2일(화)까지 4일간, 3호선 학여울역 1번 출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친환경 및 유기농 관련 업체는 품목에 상관없이 모두 참가 가능하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이번 박람회와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참관객과 관련 업체 및 종사자는 참고하면 된다.

부대행사로는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제17회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 쌀 소비촉진 홍보 ‘미(米남)미(米)녀 페스티벌’ 뿐만 아니라, 한국할랄산업연구원, 농산물품질관리원, EU대사관, 나눔의 귀농 귀촌성공센터 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세미나 또한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뿐만 아니라 참가 기업에게도 더없이 유익한 비즈니스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3관에서는 국내외 식품시장의 세계화를 위한 아시아식품박람회도 동시 개최되어 식품 관련한 다양한 전시품목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에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