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영구임대주택 3528호에 대해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지원대상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예비입주자를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영구임대주택은 강서, 노원, 강남 등 8개구 34개 단지, 3,528호이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21~49㎡형이며, 임대료 수준은 기초생활수급자 기준으로 보증금은 151만원~422만원이고, 월 임대료는 3만5900원~8만4100원이다.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국가유공자, 일본군위안부피해자, 지원대상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이다.

입주자 선정은 ‘공공주택특별법 시행규칙’에 따르며, 같은 순위 안에서 경쟁이 있는 때에는 ‘서울특별시 공공임대주택 운영 및 관리규칙’의 “영구임대주택 입주대상자 선정기준표” 에 의거 배점합산순, 서울시 거주기간 순으로 선정한다.

예비입주자는 12월 27일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예비입주자로 선정되면 대기 순번에 따라 입주가 가능하다. 공급신청은 신청자 적격 확인을 위해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현장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www.i-sh.co.kr)나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